방풍사업단 메인페이지

홈 < 여수관광정보
여수관광정보
여수특산품명품화사업단은 여수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활용한 다양한 2차 가공식품 생산과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 특산품의 고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코자 구성한 민간사업체입니다.

빛에 향연 여수 빛노리야

수많은 불빛 아래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흥겹게 노니는 모습을 빛놀이로 표현하고 그 빛놀이를 소리 나는 대로 표현한 것이 여수의 빛노리야입니다. 여수 거북선공원과 돌산공원 일대에서 '여수는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답다'라는 주제를 가지고<2014 여수 빛노리야>가 진행됩니다. 여수 빛노리야는 돌산공원, 장군도, 거북선공원 등지에 친환경 고효율 조명시설인 발광다이오드(LED)를 활용해 설치한 야간경관 조형물로 이번 축제는 아름다운 밤 풍경의 추억을 선사하고, 밝은 빛으로 여수항이 사계절 관광지로 변신하게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케이블카 탑승장이 있는 돌산공원 일대에는 빛의 터널, 각종 동식물 조형물, 포토존 등이 설치되고, 공원내 수목과 시설물을 활용한 야간경관(일루미네이션)을 연출해 여수밤바다의 매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돌산공원에는 수목과 동물 등을 형상화 한 ‘온세상 동물원’, ‘진남관게이트’, ‘하늘빛’ 등 새로운 조형물을 설치했으며 거북선공원에는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기존의 조형물을 활용해 호수를 이용한 빛의 연출, 빛의 터널, 각종 수목과 조형물 조명 장식, 사진 찍는 공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