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풍사업단 메인페이지

홈 < 여수관광정보
여수관광정보
여수특산품명품화사업단은 여수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활용한 다양한 2차 가공식품 생산과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 특산품의 고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코자 구성한 민간사업체입니다.

야경이 아름다운 돌산대교

돌산대교는 는시내와 돌산도를 잇는 길은 450m의 사장교입니다. 돌산대교는 여수시봉산동과 여수시돌산읍 우두리 사이에 놓여진 연륙교이며 길이 450m의 미국 트랜스 아시아사(社)와 한국 종합개발공사가 설계하고, 대림산업과 삼성중공업이 시공을 맡아 1980년 12월에 착공하여 1984년 12월에 완공되었습니다.

돌산대교로 연결된 여수 앞바다는 조류속도가 초속 3m(조류속도)나 되고, 여수국가산업단지와 여수항에 출입하는 대형선박의 주요 항로이기 때문에 양쪽 해안에 높이 62m의 강철교탑(鋼鐵橋塔) 1개씩을 세우고, 56∼87mm 강철 케이블 28개로 다리를 묶어 지탱하는 사장교 형식을 취해, 수면 위 높이가 20 m나 됩니다.

돌산공원에 오르면 다리와 시내 야경까지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다 위를 떠다니는 배들이 보여주는 군무 또한 아름답다. 밤길을 여는 등대의 불빛을 따라 오가는 배들의 움직임은 환상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돌산대교를 건너면 바로 돌산입니다.
돌산대교를 비추는 조명 색깔이 초록에서 노랑, 보라, 빨강 등 몇 초마다 계속 바뀝니다. 선명하면서도 낭만적인 이 불빛들은 바다와 섬 그리고 여수항과 조화를 이뤄 바다의 전망을 더욱 아름답게합니다. 불빛이 비치는 바다가 그립다면 돌산대교로 향하십시요. 내년 2월말(69일간)의 빛에 축제인 빛노리야가 현재 돌산공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꼭 한번 방문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수의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밤이 되면 다리 기둥에서 펼쳐지는 형형색색의 야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전망 좋은 분위기 있는 해안가 카페가 많아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좋습니다.

주소: 전남 여수시 남산동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