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풍사업단 메인페이지

홈 < 여수관광정보
여수관광정보
여수특산품명품화사업단은 여수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활용한 다양한 2차 가공식품 생산과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 특산품의 고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코자 구성한 민간사업체입니다.

절벽 위의 트래킹 금오도

비렁길은 오래 전 원래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기 위해 영화 ‘하늘과 바다’, ‘혈의 누’ 등이 이 비렁길 주변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 코스의 주요
관광지는 용두바위와 미역바위, 굴등 전망대, 촛대바위 등을 꼽을 수있습니다.

용머리를 닮은 용두바위에서는 고흥반도의 나로도 우주센터의 우주선발사 장면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또 다른 명소입니다. 또한 2㎞가량 걷다 땀을 식힐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용두바위부터 미역바위로 향하다 내려다보면 아찔할 정도로 가파른 벼랑이 색다른 스릴도 던져줍니다. 

대마나무 숲으로 둘러 쌓인 길을 걸으며 그 향을 맡을 때는 아늑하기까지 합니다 한쪽으로 눈을 돌려 점점히 박힌 섬들을 바라보면 따스한 햇볕을 받아 일렁이는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금오도의 비렁길은 ‘순수자연속의 명상길’입니다. 

금오도 비렁길은 남해안에서 찾아보기 힘든 금오도 해안단구의 벼랑을 따라 조성되었습니다. ‘비렁길’은 벼랑길의 여수 사투리로 코스는 모두 5개 구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여수 금오도 비렁길은 2012년 7월 행정안전부의 '우리마을 녹색길 베스트10'에 선정된 경관 좋고 걷기 좋은 길입니다.

1코스 5.0km(2시간소요) 함구미~미역널방~송광사절터~선선대~두포
2코스 3.5km(1시간소요) 두포~굴등전망대~촛대바위~직포
3코스 3.5km(1시간 30분소요) 직포~갈바람통전망대~매봉전망대~학동
4코스 3.2km(1시간소요) 학동~사다리통전망대~온금동~심포
5코스 3.3km(1시간소요) 심포~막개~장지

종주코스 18.5km(6시간 30분소요) 함구미~두포~직포~학동~심포~장지

그 밖에 금오도 해안 드라이브도 여행객들에게 사랑 받는 관광 코스입니다. 해안드라이브는 우학에서 함구미까지 약 12km정도 이어지는데 넓은 바다 가운데 솟은 기암괴석들과, 고기잡이를 하는 어선들의 자연스러운 조화가 감탄을 연발케 한다. 또한 금오도 주변의 섬들이 그림처럼 연결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