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풍사업단 메인페이지

홈 < 여수관광정보
여수관광정보
여수특산품명품화사업단은 여수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활용한 다양한 2차 가공식품 생산과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 특산품의 고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코자 구성한 민간사업체입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탁트인 도심속 바다의 낭만 , 여수 해상케이블카로 놀려오세요. 자산공원과 돌산공원 사이를 운행하는 해상케이블카입니다. 자산공원과 오동도 주변으로는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불편함이 있습니다. 돌산공원내 주차장과 돌산대교 지나서 진두항과 여수 돌산대교 밑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돌산공원내에 탑승할 수 있는 본관 건물과 커피숍, 편의점, 음식점 등이 있습니다. 현재 야간에는 빛노리야 빛에 축제도 볼수 있습니다. 돌산대교 건너서 좌회전 하시면 진두항, 우회전 하시면 돌산으로 들어갑니다. 안굴전 1박2일펜션과  7~8분내 거리에 있습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통과하여 돌산(섬)과 자산(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입니다.

아시아에서는 홍콩,싱가폴,베트남에 이어서 네번째로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입니다. 이제 국내에서도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에서 바다의 정취와 스릴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총 50대를 운영하며, 크리스탈 캐빈 10대(5인승)과 일반 캐빈 40대(8인승)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크리스탈 캐빈의 경우, 바닥이 투명하여 발밑의 바다를 생동감있게 관망할 수 있어서 탁 트인 시각적인 즐거움과 동시에 짜릿한 스릴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 놀아정류장(돌산공원) 정망대에서는 여수 구항을 중심으로 도심과 다도해를 관망하며, 해야정류장(자산공원) 여수 신항을 중심으로 엑스포와 다도해의 탁트인 전망뿐 아니라 , 여수의 밤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